멈추지 않는 열정 그것이 우리다!

학과소개

  • 페이스북

학과소개(전공소개)

연기전공

TVㆍ영화학부 연기전공은 공연예술의 메카를 꿈꾸며 창설되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우리가 누리는 문화의 양상도 바뀐다. 문화의 중심에서 서 있는 연극예술의 중심도 그 변화에 발맞추고 있다.

머지않아 연극학부로서의 도약을 앞두고, 연극 전단에 걸친 이론과 실기수업을 통해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능력 있는 예술인, 시대의 아픔과 웃음을 연극으로 승화해 낼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신체와 정신세계의 건전한 균형발전을 위하여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단체작업을 통하여 사회성과 협동심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정신을 함양 한다.

연극을 꿈꾸는 자들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질료들을 연극 예술에 조합할 수 있는 창의적인 미래를 성계하며 꿈을 다듬어가는 공작소의 역할을 담당한다.

- 학과설립 및 전공신설: 2004
- 졸업생수: 20
- 모집인원: 15명
- 교수 수 : 4명 (전임교수2명, 겸임교수2명)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의 열정이 만나고 탄탄한 내규를 바탕으로 졸업까지 4번의 워크샵을 통하여 연극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하고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외부 공연등을 실현시켰다. 심화학습, 튜터링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개개인의 부족함 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한 교수진의 배려도 놓칠 수 없다. 동아리 사업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방학기간동안의 워크샵 등을 학생들의 자발적인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미인대회 수상자, 가요제 대상 등에 빛나는 끼 있는 젊은이들이 오늘도 늦은 밤까지 연습실에서 자신과의 싸움을 치르고 있다.

TVㆍ영화전공

영화를 포함해 방송을 포함한 각종 영상 미디어 콘텐츠 창작물을 통해 사람 사이의 소통을 돕고 나아가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특히 2004년 2학기부터 누리(NURI) 첨단영상게임사업의 수혜를 받아 장학금 및 1인당 기자재 지원 중액은 물론 디지털 후반 작업 관련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각자의 상상력을 논리적인 소통의 그릇에 담아 TVㆍ영화을 기획하고 스토리를 창작하며 그것을 이미지로 옮기는 제작기술을 습득하는 TVㆍ영화 전공의 전 과정을 거치면서 학부생들은 바른 현실과 인식과 비판적 사고에 뿌리를 둔 창조적 능력을 함양하게 될 것이다.

- 학과설립 및 전공신설: 2004
- 졸업생수: 72
- 모집인원: 35명
- 교수 수 : 5명 (전임교수4명, 겸임교수1명)

4년간의 누리사업을 통해 구축된 첨단의 디지털 기자재와 관련 소프트웨어는 유사 계열의 타 대학을 압도한다.그러나 TVㆍ영화학부의 자랑은 무엇보다도 졸업생과 재학생들이다. 신설학부생으로서의 자부심과 패기를 갖고 학부의 정체성을 만들어온 이들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전통은 이미 완성된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과정에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론과 연출 촬영과 후반작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교수진들은 각자의 경험을 통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우)302-729 대전광역시 서구 목원길21(도안동) 목원대학교 / TEL.042)829-7980 / FAX.042)829-7984
Copyright 2010 Mokw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